2016년 6월 2일 목요일

에콰도르 지진피해민 세계 기후난민 국내 복지소외가정돕기-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에콰도르 지진피해민 세계 기후난민 국내 복지소외가정돕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안녕하세요 이번에 따뜻한 햇살이 기분 좋은 봄,좋은 마음 웃는 얼굴로 지구촌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모인 가족들의 해사한 웃음소리가 광장을 가득채웠습니다.


2016년 4월 24일 서울올림픽공원 한얼광장에서 사단 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재단법인 국제 We Love U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서울특별시, 경기도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부천 세종병원에서 후원한 제 17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힘겹게 살아가는 국내 복지소외가정과 재해로 고통받는 세계 기후난민, 에콰도르 지진피해민에게 어머니의 사랑으로 삶의 희망을 전하고자 1만 3천여명의 회원들과 시민들이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이강민 이사장등 이사진들과 이배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장, 주한 에콰도르, 방글라데시, 스페인,가봉, 대사 등 20여 개국 주한 외교 사절과 그 가족들도 함께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오스카 에레라 길버트 주한 에콰도르 대사는 축사에서 위러브유의 지구촌 이웃들을 위한 행봉에 감사를 표하고 지난 16일, 에콰도르를 덮친 7.8 규모의 지진과 그 피해를 언급하며 "여러분의 아름다운 결속은 고통받는 이들에게 삶의희망과 용기와 위로가 될 것이다. 내딛는 걸음걸음이 자연재해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한국뿐만 아니라 방글라데시 및 세계 여러 나라에서 봉사활동을 하고있다. 개발도상국의 기후난민을 지원하고 있는 위러브유의 봉사활동을 환영한다"며 위러브유 회원들의 국제적인 행보와 인류애에 지지와 감사를 보냈습니다.
 
 
에콰도르 지진피해민과 가봉, 네팔, 방글라데시,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 기후난민을 돕고 수도권 12개 자치단체 복지소외가정에 생계비 및 의료비를 지원하는 기금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의 출발 선언과 함께 팡파르가 울리며 2부 걷기대회가 시작됐습니다. "좋은 마음 웃는 얼굴, 70억 인류에게 희망을!" 이라고 구호를 외친 회원들은 한얼광장에서 출발하여 산책로를 따라 걸었습니다.
 
 
걷기대회를 마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 가족들은 삼삼오오 모여 도시락을 먹으며 가족 간 화목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에 동참한 외교 사절들은 뜻깊고 감동적인 행사라며 해마다 커지는 규모와 도움의 손길에 놀라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어려운 이웃들의 동행자가 되어 주고픈 회원들이 전한 어머니의 사랑이 전세계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고 있음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6개:

  1. 17년간이나 빠짐없이 이어온 활동이란... 대단합니다.

    답글삭제
  2. 어머니의 사랑이 전세계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고 있다니 넘 감동입니다~~^^

     

    답글삭제
  3. 역시 장길자회장님의 봉사정신은 따라갈수가 없죠 ~! ㅎㅎ

    답글삭제
  4. 에콰도르 지진이 있은지 2달도채 안지났네요.
    어려운 이웃도 돌아보고 가족과 보람된 시간도 갖고~~ 일석이조^^

    답글삭제
  5.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6. 회원님들의 미소가 어찌나 아름다운지요. ^^
    보는것 자체가 감동입니다.~~

    답글삭제